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DU문화원] 대한민국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 헌액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0-25 09:54:39    조회수 : 227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한민국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 헌액

 

우리 대학 DU문화원(원장 정소희)에서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시상식에서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 상패를 수여 받았다. 전국 4년제 대학 중 처음으로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매년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그 중에서도 명예의 전당은 3회 연속 대상 수상기관으로 한정하여 헌액 대상으로 선정된다. 우리 대학의 경우 2016년과 2017년에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에는 명예의 전당 수상자로 선정된 것이다.

 

우리 대학의 대표적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는 ‘DU지식나눔 프로그램’이 있다. 학생들은 DU지식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올해에만 약 600회에 걸친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물리치료학과, 특수교육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등 학생들은 각 전공을 살려 재능기부 형식의 봉사활동을 하기도 했다.

 

또한, 봉사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DU지식나눔플러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 교수,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활동하는 피아노 교실, 아이키도(합기도) 교실, 모래놀이상담사 양성과정, 한글워드 교실 등으로 재능을 기부했다. 그 밖에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 등을 한국장학재단 등 외부기관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이다.

 

정소희 DU문화원장은 “전국 4년제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우리 대학이 대한민국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경사를 맞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번 성과는 무엇보다도 그동안 수많은 봉사활동에 참가하여 말없이 선행을 베푼 7,300여 명의 학생들과 이들을 지도해주신 여러 교수님들, 그리고 우리 대학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대학이 앞으로도 교육기부를 지속적으로 활발히 펼침으로써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학의 역할을 앞장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사진설명
   1. (메인)(좌측부터) 이윤호 학생처장 및 정소희 DU문화원장
   2. (상단)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 상패 수여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