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스포츠레저학과] 팀워크로 승리하는 소프트볼팀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0-21 13:47:02    조회수 : 278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팀워크로 승리하는 소프트볼팀

 

우리 대학 스포츠레저학과(학과장 고의석)에는 여학생 선수들로 이루어진 소프트볼 대학팀이 있다. 2012년에 창단되어 길지 않은 역사이지만 소프트볼팀을 똘똘 뭉치는 팀워크의 중심에는 주장인 스포츠레저학과 임지우 학생(3학년)의 역할이 크다.  

 

여자 소프트볼팀은 이번 시즌 두 번의 준우승을 했다. 올해 6월 횡성 베이스볼파크에서 개최된 ‘2019 회장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 대학부 경기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8월 충북 보은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된 ‘제19회 평화통일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에서도 소프트볼 대학리그의 강호로 불리는 상지대학 팀을 꺾고 또 한 번의 준우승을 기록했다.
   
사실 대학으로부터 특별한 지원이 있거나 특기생으로 입학한 학생들로 구성된 팀이 아님에도 전국대회에서 준우승을 두 번이나 이룬 것은 놀라운 성과이다. 학생들이 하나로 뭉쳐 자발적으로 훈련하고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인 것이다. 

 

오늘도 팀 선수들과 꾸준히 훈련에 임하는 주장 임지우 학생을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이번 시즌 두 번의 전국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 소감은 어떤가요?
올해 정말 예상하지도 못했던 준우승을 두 번이나 하게 되어 너무나도 기뻤어요. 솔직히 우리 팀은 다른 대학 팀들에 비해 적은 시간동안 운동을 할 수밖에 없답니다. 그래서 실력차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비록 짧은 훈련시간이라도 최대한 집중했던 것이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Q. 특기생으로 입학한 선수가 없음에도 경기력이 좋은 비결이 있나요?
현재 우리 팀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은 특기생으로 입학한 학생은 없어요. 그러나 국가대표 상비군 경험이 있거나 이전에 활동하던 팀의 성적이 좋았던 선수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답니다. 그동안 훈련했던 경험과 우리 대학에서 키운 조직력과 팀워크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경기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 같아요.

 

Q. 소프트볼에 관심 있는 재학생들을 위한 메시지가 있다면?
소프트볼은 비인기 종목이지만 실제로 운동을 해보면 정말 재미있는 스포츠랍니다. 특히 야구를 좋아하는 재학생들이 있다면 여학생과 남학생 모두에게 추천해요. 일반적으로 여자 소프트볼의 경우 실업팀과 동호회팀이 있는 반면에 남자 소프트볼은 동호회팀으로만 활동해요. 우리 팀이 훈련을 하면서 남자 동호회팀과도 종종 경기를 한답니다. 소프트볼은 반드시 여자 종목만이 아니라 남자 소프트볼 팀도 활동하는 거죠. 앞으로도 우리 학과 소프트볼팀을 많이 응원해주세요!
 
※ 대구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홈페이지
   https://sportsleisure.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스포츠레저학과 소프트볼팀
(뒷줄 좌측에서 다섯 번째, 임지우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