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산학협력단] 기술창업허브센터 증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0-18 09:48:53    조회수 : 398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기술창업허브센터 증축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박세현)이 연구소 기업과 창업 기업들을 입주시키는 기술창업허브센터 증축 공사를 마무리 단계로 들어갔다. 

 

기숙사 신애학사 5호관 북서편에 자리 잡은 기술창업허브센터 증축 사업은 지역경제와 지역기업의 지원을 위해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과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의 전략적 출자를 통해 이루어졌다. 또한 센터가 들어서는 곳은 대구특구 지식서비스 R&D지구로 지정되어 있어 기업 연구시설을 유치하고 운영함으로써 얻는 다양한 혜택도 있다.
   
센터는 약 661㎡(200평) 규모로 주로 창업활동을 위한 공간이다. 사업 예산은 경북TP 지원금 7억원과 산학협력단 2억원으로 총 9억원이 투입되었다. 약 10개의 기술창업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술창업과 청년문화가 함께하는 특화된 연구소 기업의 랜드마크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센터가 위치한 장소는 창업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독립성이 보장되고, 신애학사 5호관 지하층에 있는 기존 연구소기업 공간과도 인접한 장점이 있다. 주변 진입로에 대한 차도와 인도 확장 등 환경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되어 완공 후의 모습이 한층 더 기대된다.
  
대학과 지역사회 모두 산학협력활동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기술창업에 대한 이해와 제도적인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에 증축되는 기술창업허브센터가 산학협력 허브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세현 단장은 “대구특구 지식서비스 R&D지구에 들어서는 기술창업허브센터는 우리 대학 기술지주회사가 발굴한 우수한 기술기업을 이전하게 됩니다. 또한 유망한 창업기업을 유치하여 지역경제와 창업기업 지원 인프라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라고 했다.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기술창업허브센터 공사 현장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