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관광경영학과] 경주 블루원 리조트 단기인턴 실습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0-10 09:59:13    조회수 : 371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경주 블루원 리조트 단기인턴 실습

 

우리 대학 관광경영학과(학과장 노정희)에 재학 중인 강보성 학생이 경주 블루원 리조트에서 단기인턴 실습을 했다. 식음서비스, 조리, 워터파크 프론트와 같이 세 가지의 파트가 있는데 식음서비스 관련 업무를 배정받아 6주간 실습을 경험했다. 

 

강보성 학생은 주로 워터파크 옆에 위치한 패밀리콘도에서 근무했다. 워터파크 성수기 시즌에는 뷔페 브로하우스, 레스토랑 포석정, 그리고 야외 테라스 바베큐장에서 기존 직원들, 실습생들과 교대로 근무했다. 주방이 아닌 홀에서 근무하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고객들을 직접적으로 대할 기회가 많았다. 기물 세팅, 정리, 고객을 응대하고, 연회행사가 있는 경우에는 연회장 세팅 업무도 했다. 

 

한편, 워터파크 성수기 시즌 후에는 웨딩 예약이 많아 연회장 내에 웨딩 진행에 필요한 무대, 테이블, 조명, 장식 등을 설치하는 업무를 했다. 한 고객의 평생 기억에 남을 이벤트인 결혼식을 직접 준비하면서 이전에는 느낄 수 없었던 성취감과 뿌듯함을 경험했다. 식음서비스 파트에는 약 10명의 실습생이 있었는데, 이들 중 강보성 학생은 베스트 단기인턴으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우리 대학 관광경영학과에서는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서 이론과 함께 실무능력을 겸비한 현장실무형 교육에 힘쓰고 있다. 

 

강보성 학생은 “사실 처음에는 인턴실습을 한다는 생각에 걱정만 안고 경주에 갔습니다. 그러나 실습 후에는 관광업에 대한 배움과 좋은 기억을 가득 안고 온 것 같아 매우 알찬 실습의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저 바쁜 시즌에 다른 직원들에게 피해만 주지 말자는 생각으로 업무에 임했는데 실습기관으로부터 표창장도 수여받아 민망하기도 하네요. 6주 동안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었던 블루원 리조트 식음서비스 파트 직원들, 함께 고생했던 실습생들, 그리고 저에게 좋은 인턴 기회를 추천해주신 이광우 교수님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홈페이지
   https://tourismmanage.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뒷줄 좌측에서 두 번째) 강보성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