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일본어일본학과] 일본 NCD 테크놀로지 입사식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9-27 16:46:09    조회수 : 615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일본 NCD 테크놀로지 입사식


우리 대학 일본어일본학과(학과장 최장근) 출신 5명이 일본 IT계열 회사 NCD (Nippon Computer Dynamics) 테크놀로지에 취업을 하여 지난 5일 입사식을 개최했다. 취업 합격생들이 아직 한국에 있는 관계로 기업 측은 직접 경산 캠퍼스를 방문하여 미리 입사식을 한 것인데 이러한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었다. 

 

회사 측은 우선 인사말 후 기업 소개를 했다. 역시 일본어일본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 당사에서 근무 중인 이은수 사원의 강연도 있었다. 그는 지금까지 일본에서 근무하고 생활하면서 직접 경험했던 에피소드와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하면서 힘껏 용기도 주었다. 이후 일본 회사의 IT 직무를 주제로 마인드맵(mind map)을 활용한 워크숍도 진행했다. 
  
일본어일본학과에서는 일본어 구사능력을 경쟁우위로 삼고 국내의 좁은 취업시장에서 벗어나 일본 회사 취업에 적극적이다. 일본 IT기업 인력 공급이 부족하다는 해외시장을 잘 활용하여 취업률을 높이는 점도 타학과에 모범이 되는 사례가 되고 있다. 

 

졸업생인 배재민·박근혜 학생은 10월에 입사하여 바로 근무를 시작한다. 한편, 아직 4학년에 재학 중인 이건종·고리경·이종렬 학생은 졸업 후인 2020년 4월에 입사를 앞두고 있다.

 

일본 기업으로 취업을 지도한 허영은 교수는 “우리 일본어일본학과에서는 2017년부터 LINC+ 사업단과 취업처의 지원으로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해외취업설명회에 참여하여 현재까지 많은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IT기업인 NCD 테크놀로지(주)는 매년 2~3회 직접 경산 캠퍼스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설명회와 면접,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입사식까지 진행하게 되었는데, 다카기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 대학 학생들을 선발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시했습니다. 누구보다도 수고가 많은 오수문·김봉정 교수님과 함께 학생지도에 힘써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일본 회사 취업에 매진할 생각입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일본어일본학과 홈페이지
   https://japanese.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취업 합격생 및 기업 설명회 참가자
   2. (상단) NCD 테크놀로지 근무 예정자들의 소감 발표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