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학생처] 학생통학버스 동성로 복지노선 시범운행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9-24 09:45:54    조회수 : 445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학생통학버스 동성로 복지노선 시범운행


우리 대학 학생처(처장 이윤호)에서 9·10월에 각 이틀 간 경산캠퍼스와 동성로를 오가는 학생통학버스 복지노선을 시범 운행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 경산캠퍼스는 넓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지만, 교통으로 인한 지리적 단점으로 인하여 재학생들이 불편함을 겪었던 것은 사실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보완하기 위해 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대구시 동성로를 캠퍼스에서 바로 갈 수 있는 통학버스 노선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킨 것이다. 

 

이번 복지노선 운행은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보다 활기차고 건전한 대학 문화를 형성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대학 생활의 즐거움, 문화적 욕구 충족과 함께 전반적인 대학 생활 만족도도 향상되어 중도탈락 방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9월에는 26일부터 27일까지 1일 2회 운행을 하고, 10월에는 중간고사가 끝나는 마지막 목·금요일인 24일과 25일에 운행할 예정이다. 경산캠퍼스에서는 인문교양대학 옆 대로변 주차장에서 17:30과 18:00에 출발하고, 동성로에서 다시 캠퍼스로 들어올 때는 (구)삼덕파출소에서 23:30과 자정에 탑승할 수 있다. 기존 통학버스와 같이 사전예약 후 이용하면 된다. 

 

학생처에서는 이번에 시범운영을 한 후 학생들의 피드백을 확인한 후에 2020학년도에는 정규 노선으로 편성할 계획이다.

 

이번 시범운행을 계획한 이윤호 학생처장은 “아직은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특히 기숙사와 대학 인근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반응은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 대학의 고민거리인 지리적 약점을 보완하면서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바꾸는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대구대학교 학생지원부 홈페이지
   https://www.daegu.ac.kr/dept/929/detail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복지노선 시범운행 포스터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