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창파도서관] 독서토론 동아리 북토피아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9-11 09:53:40    조회수 : 518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독서토론 동아리 북토피아


우리 대학 창파도서관(관장 이경호)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독서토론 동아리인 북토피아 참가자 총 12개 팀을 9월 19일까지 모집한다. 

 

북토피아는 각 팀을 구성하여 도서를 두 권 선정하여 읽고, 작품에 드러난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토론하고 성찰하는 동아리이다. 도서는 우리 대학이 선정한 교양도서 100선 중 한 권 이상을 필수로 포함시켜야 한다. 각 팀은 학부 재학생 5~6명과 지도교수 1명으로 구성할 수 있다.

 

선발된 동아리는 실제로 독서토론 활동을 하면서 일정 지원금을 받게 된다. 물론 팀원끼리 진행한 실적을 나타낸 활동보고서와 최종보고서 제출도 필요하다.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평가를 통해 우수 동아리를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도 지급한다.

 

참여자들은 북토피아를 통한 독서 토론으로 인문학적 교양, 커뮤니케이션 기술, 논리적인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주제 분야의 독서를 함으로써 보다 통합적인 능력과 창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부 재학 중인 DU인이라면 누구든지 북토피아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우선 창파도서관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게시판과 공개자료실 메뉴를 클릭하고 북토피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출력하면 된다. 날인 후 스캔파일을 e-mail(msyun@daegu.ac.kr)로 보내거나 창파도서관 1층 대출실로 직접 제출할 수도 있다. 


※ 대구대학교 창파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북토피아 포스터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