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새 학기 캠퍼스 핫플은? 창의융합프라자·힐링라운지!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09-06 15:09:08    조회수 : 672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창파도서관 창의융합프라자에서 학생들이 조별 토의를 하고 있다]

 

새 학기 캠퍼스 핫플은? 창의융합프라자·힐링라운지!

 

새 학기를 맞은 우리 대학교 캠퍼스가 활기를 찾았다. 강의실에는 학생들로 북적이고, 과제, 시험, 취업준비 등을 위해 창파도서관에는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선호하는 학습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 바로 ‘창파도서관 창의융합프라자’. 이곳은 지난해 10월 새롭게 문을 연 이곳은 일반 도서관과는 다르게 ‘카페처럼’ 꾸며져 편안하고 쾌적하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학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창의학습실, 미디어실, 토론학습실로 크게 세 개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창의학습실에서는 팀 과제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액티브러닝 세미나실 등이 있고, 이용자들이 스타벅스 카페처럼 휴식할 수 있는 빈백 소파도 비치하고 있다. 미디어실에서는 DVD룸, PC룸, 노트북 코너 등을 통해 각종 멀티미디어 기기를 활용할 수 있고, 토론학습실에서는 그룹형 스터디를 하거나 개인이 학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과거와 같이 책으로만 공부하는 곳이 아니라 유럽처럼 다채로운 활동을 할 수 있는 대학 사랑방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이번 학기 새롭게 문을 연 ‘힐링라운지’도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학 본관인 성산홀 15층에 위치한 힐링라운지는 DU인권위원회가 학생들의 심리적 치유와 인성 함양을 위해 운영하는 공간이다. 이곳에서 실시하는 ‘사랑, 향기로 퍼지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자기치유 경험과 타인과의 소통 경험을 넓힌다.

 

예를 들면, 글자나 도안을 색칠하는 컬러링북 활동이나, 일종의 명상법과 마찬가지로 복잡한 생각을 뒤로하고 온전히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소위 ‘멍 때리기’, 편안한 쿠션 의자에 걸터앉아 책읽기, 화장대와 유사하게 생긴 의자에 앉아 앞에 걸린 거울을 가만히 들여다보는 명상 활동, 내 안의 목소리에만 집중하여 비치된 종이에 나에게 쓰는 손 편지를 쓰는 활동 등이 대표적이다. DU인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는 이곳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10:00~11:00, 오후 2:00~3:00 또는 3:30~4:30에 방문하면 된다.

 

이렇듯 새 학기를 맞아 뜨고 있는 캠퍼스 핫플! 놓치지 말고 맘껏 누리자!!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