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문화진흥팀] 해외봉사단 미얀마서 봉사활동 ‘구슬땀’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07-24 15:18:21    조회수 : 446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미얀마 양곤 동파운지 지역 산삐야학교 교육봉사 장면]

 

우리 대학 해외봉사단 미얀마서 봉사활동 ‘구슬땀’

 

우리 대학 학생들이 미얀마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우리 대학 해외봉사단 26명(팀명 ‘러브미’)은 최근(7월 6일부터 18일) 미얀마 양곤 흘레구 동파운지 지역에 파견돼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펼쳤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동파운지 마을 유치원과 공립학교인 산삐야학교에서 한국어·영어교실, 예체능 수업 등의 교육봉사를 진행했다. 또한 벽화그리기, 보도블럭 설치, 시설물(급식소) 개보수 등의 노력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운동회와 마을 축제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동파운지 지역 딴린협동대학 학생들과의 문화교류 활동도 진행됐다. 양 대학 학생들은 태권도, K-POP, 부채춤 공연, 미얀마 전통 무용 등을 선보이고, 한국음식을 함께 만들어 먹으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대구대는 사랑의빵나눔터 등 봉사단체와 연계해 현지 주민에게 직접 만든 빵을 나눠주고, 대학 구성원으로부터 기증받은 자전거와 동화책, 제빵기기 등을 전달하기도 했다.

 

봉사단 일원으로 활약했던 표민정 학생(초등특수교육과 4학년)은 “처음에 힘들기도 했지만 단원들과 함께 라는 생각에 힘을 낼 수 있었다”면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있다는 뿌듯함과 함께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기에 이곳에서의 기억을 평생 잊을 수 없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소희 DU문화원장은 “이번 해외봉사에서 열과 성을 다해 열심히 활동에 임해 준 우리 학생들이 너무 감사하고 자랑스럽다”면서 “봉사활동을 하며 느꼈던 생각과 마음가짐을 잘 간직하고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문화진흥팀 홈페이지
    http://vt.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