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LINC+사업단]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7-02 13:57:05    조회수 : 366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우리 대학 LINC+사업단(단장 장중혁)이 지난 26일 경산캠퍼스 성산홀에서 2019학년도 제1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한 학기 동안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수강하면서 활동한 36개 팀 학생들을 비롯하여 약 150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에서 이공계열 학과는 물론 간호학과, 패션디자인학과, 국제관계학과 등 비이공계열의 다양한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아 눈길을 끌기도 했다.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 교과목은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작품의 기획과 설계로부터 실제 제작까지 전 과정을 경험하면서 창의력과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과정이다. 이번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에 주안을 두었고, 시제품제작 및 소프트웨어 개발과제(유형 A, 19팀)와 학술연구과제(유형 B, 17팀)로 구분되어 진행되었다.

 

최종 심사결과 시제품제작 부분에서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자율주차 시스템을 제작한 ‘상부상조’팀이 대상을 수상했고, 학술연구 부분은 창파도서관 일대 지역 공터 개발 시 유출량 확인 및 하수배제를 연구한 ‘이장님’팀이 대상을 받았다. 한편, 정보통신공학부 김중규 교수와 건설시스템공학과 김태진 교수는 최우수 교수상을 받았고, 수리빅데이터학부 황진섭 교수는 최다출품 교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장중혁 단장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통하여 우리 학생들의 멋지고 기발한 작품을 보았습니다. 앞으로 이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도 보았고요. 우리 사업단에서는 학생들이 융·복합적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면서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캡스톤디자인 교육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LINC+사업단 홈페이지
   http://lincplus.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시제품에 대한 이론 설명
   2. (상단)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참가자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