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관광경영학과] 한국관광연구학회 공모전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5-31 09:24:50    조회수 : 465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한국관광연구학회 공모전 수상


우리 대학 관광경영학과(학과장 노정희) 재학생 9명이 지난 11일 한국관광연구학회에서 주관한 춘계정기학술대회 및 학술심포지엄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본선을 통과한 전국 대학생 25개팀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 주제는 지역과 상생하는 주민주도 지역관광에 관한 내용이었다. 구체적인 주제로 전라남도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 제시였으며, 현실성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정유진·이상우 팀은 동상을 받았다. 또한 강영진·윤슬기(호텔관광학과) 팀, 김민주·박성희 팀, 김정현·김주연·임지미 팀은 각각 장려상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학생들의 공모전은 캡스톤디자인 과목으로 관광경영학과에 개설된 호텔관광소비자행동론 수업을 수강하면서 시작되었다. 수업 중 진행한 과제를 공모전 아이디어와 연계하여 발전시킴으로써 우수한 결과를 얻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  

 

학생들과 함께 공모전을 준비한 노정희·김보경 교수는 “우리 학생들은 문제제시와 해결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캡스톤 디자인 수업에서 이루어진 과제를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더 나아가 공모전에도 참여하여 제안한 아이디어가 학생답고 현실성이 있어 수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LINC+ 육성사업인 캡스톤디자인 과제 지원 사업이 학생들에게 공모전 참가를 하는 데 있어 많은 동기 부여도 되었습니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미래의 관광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지도하고 격려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홈페이지
   https://tourismmanage.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좌측부터) 동상 수상자 정유진, 이상우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