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학생처] DU Honors Conference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5-03 16:56:17    조회수 : 484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DU Honors Conference 개최


우리 대학 학생처(처장 이윤호)에서 지난 30일 직전 학기 학과 수석인 2, 3학년 재학생과 DU Leaders & Dream 장학생인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DU 리더스 프로그램의 일환인 DU Honors Conference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약 30년 전 우리 대학을 졸업하고 줄기세포 분야의 전문가가 된 서울대학교병원 이은주 박사가 특강을 하여 더욱 빛이 났다.   

 

행사는 우선 동문 롤모델의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의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행사 취지 설명과 참석자 소개 등의 개회사로 시작되었다. 또한 김상호 총장의 격려사를 통해 학생들은 우리 대학에 대한 자긍심과 애교심도 고취할 수 있었다. 다음으로 DU Honors Speaker로 초청된 이은주 박사의 특강이 이어졌다. 

 

이 박사는 특강에서 ‘처음’이라는 단어를 강조했다. 처음 하는 일은 물론 두려울 수 있지만 열심히 노력하여 성취한 후에는 두려움에 비례하는 통쾌함을 맛 볼 수 있다고도 했다. 이 동문은 첨단바이오 주제를 다루는 실험실 연구에서는 수 많은 실험에서 실패를 경험하기 마련인데 그러한 과정 후에 성공적인 결과를 볼 수 있다고 했다. 서울대 출신의 천재들은 그 실패를 견디지 못하지만 이 박사는 좋아하는 일을 멀리보고 즐기면서 했기에 지금의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윤호 학생처장은 “사랑·빛·자유 이 세 요소를 하나로 묶으면 Honors 즉, 영광과 명예가 됩니다. 최근 영광학원 법인도 정상화가 된 뜻깊은 순간에 맞추어 우리 대학의 명예로운 얼굴, 그 영광의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인 DU Honors Conference를 개최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나라의 큰 인재가 되어 이제는 후배들에게 새로운 꿈의 씨앗을 뿌리기 위해 멀리서 한걸음에 달려오신 생명공학과 89학번 이은주 박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첫 번째 Honors Speaker로 초대하게 된 것은 큰 영광입니다. 이번 Honors Conference는 오늘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Honors Speaker가 되어 이 자리에 다시 초대될 그날까지 계속되길 소망합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대구대학교 학생지원부 홈페이지
   https://www.daegu.ac.kr/dept/929/detail

 

※ 사진설명
   1. (메인) 이은주 교수 특강
   2. (상단) 특강관련 질의 및 답변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