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생명공학과] 산업계 관점 최우수 학과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4-30 15:46:55    조회수 : 224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산업계 관점 최우수 학과 선정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지난 24일 2018학년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결과를 발표하면서 우리 대학의 생명공학과(학과장 윤종원)를 바이오의약 분야에서 최우수 학과로 선정했다.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양성을 위한 대학 교육과정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산·학·관 간 소통을 확대하고 평가결과 활용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융합 역량을 갖춘 인력양성을 위해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유망 신산업 분야로 확장하는 계획도 있다. 이번 평가는 환경, 에너지, 바이오의약, 바이오의료기기, 광고 등 5개 분야 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중 참여를 희망한 59개 대학의 85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평가 결과 22개 대학의 24개 학과가 최우수로 선정되었다.

 

평가를 위해 코웨이엔텍, LS산전, 유한양행, 오스템임플란트, MBN미디어랩 등 43개 기업의 임?직원, 대학평가 전문가가 산업계 기반의 교육과정 설계·운영·성과 등 3개 영역에 대해 실시했다. 한편, 참여학과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도 했으며, 기업체 부서장을 대상으로는 직원의 전문·일반직무역량 평가를 위해 1,024개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수상식에 참여했던 생명공학과 장원구 교수(평가 당시 학과장)는 “바이오의약 계열의 경우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시장이 크게 확대되었고, 그 변화의 속도 또한 매우 빠른 분야가 되었습니다. 생명공학과는 이러한 산업계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산업계 요구형 응용교과목 및 실험실습수업을 확대하였고,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비롯한 학생주도 참여형 프로젝트(바이오페스티벌), 현장학습 등을 운영하여 좋은 결과를 유도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더욱 발전된 형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편성하여 산업계 맞춤형 우수 인재양성에 주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생명공학과 홈페이지
   https://biotech.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김상호 총장 및 장원구 교수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