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명권 교수]여성용 하이힐 기능성 인솔 발명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1-30 11:11:39    조회수 : 496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여성용 하이힐 기능성 인솔 발명

 

우리 대학 물리치료학과의 김명권 교수가 <여성용 하이힐 기능성 인솔>을 발명하여 특허를 출원했다. 본 발명은 (주)풋헬스 배진우 대표와 공동으로 발명하여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을 출원인으로 하여 특허심의위원회로부터 출원 완료를 승인받았다. 개발된 기술에 대해 추후 특허청 심사관들이 검토 후 신규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으면 특허로 최종 등록된다.

 

보통 여성들은 하이힐을 많이 신고 있지만 신을 때마다 구두볼이 좁고 굽이 높은 구조적 특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뒷 굽의 높이로 인하여 체중이 발바닥 앞쪽의 중족골에 쏠리는 현상이 발생하여 올바른 보행이 어렵고, 걸을 때마다 발뒤꿈치 부분에 상처가 나는 일이 빈번한 문제가 있는 것이다. 

 

기존의 기술은 인솔의 횡아치부가 평평한 구조로 이루어져 하이힐을 착용하고 보행을 하면 중졸곡에 족압이 집중되었다. 그러나 이번 발명품은 횡아치부가 돌출된 구조로 이루어져 하이힐을 착용하고 걸어도 중졸곡에 집중되는 압력을 발바닥에 고루 분산시켜 걷기가 한결 수월해진다.

 

발바닥에서 주요 기능을 담당하는 내측아치, 외측아치 및 횡아치를 이용하여 발바닥에 가해지는 족압을 분산시키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본 발명품은 여성의 요추 및 근골격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변화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하이힐 기능성 인솔로서 산업발전에 매우 유용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산학연협력사업 결과물로서 기업 공동연구이므로 시장에서의 수요도 많을 예정이다.
  
김 교수는 “사람들의 건강한 삶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헬스케어 관련 특허 출원 뿐만 아니라 기술이전 및 상품화까지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홈페이지
   https://lovept.daegu.ac.kr/

 

※ 사진설명
   김명권 교수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