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회계학과]제5회 대학생 관리회계 사례발표 경진대회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1-07 13:28:30    조회수 : 554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제5회 대학생 관리회계 사례발표 경진대회 수상


우리 대학 회계학과 학생들이 지난 8일 카이스트에서 열린 ‘제5회 대학생 관리회계 사례발표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한국관리회계학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관리회계 문제를 살펴볼 수 있는 기업 사례를 발굴하고 사례 기업의 관리회계 현황 및 특징, 문제점,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계학과에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특성화 사업비를 지원받아 정준희 교수의 지도 아래 약 3개월 동안 준비했다. 최종적으로 3개 팀(꿈은크조, Tnuocca, 3H2S)을 출전시켰고, 그 중 꿈은크조팀(팀장: 심혜원, 팀원: 김태은· 박은서)은 우수상을 Tnuocca팀(팀장: 이종민, 팀원: 김용선·오경인·이동훈·정동엽)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비록 3H2S팀(팀장: 김효정, 팀원: 김현정·김현주·박소현·조선지)은 본선에서는 탈락하였지만, 위 대회를 참가하기 위해 준비한 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경상북도 내 경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꿈은크조팀은 ‘대한항공의 저가항공(LCC)진출 사례를 통한 시장지배력 확대’라는 주제를, Tnuocca팀은 ‘FTA 원산지관리시스템 사용에 대한 연구’그리고 3H2S팀은 ‘제약회사의 연구개발비를 통한 이익조정’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했다.

 

꿈은크조팀을 이끌었던 심혜원 학생은 “경진대회를 함께 준비해 온 팀원들과 특성화 사업을 통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은 회계학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수상의 영광을 돌렸다. 또한 Tnuocca팀의 이종민 학생은 “이번 대회참가를 통해 얻은 지식은 향후 취업준비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3H2S팀의 김효정 학생도 “비록 이번 경진대회에서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공모전 준비를 통해 관리회계에 대해 심도 깊은 학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회계학과 홈페이지
   https://acta.daegu.ac.kr/

 

※ 사진설명
   우수상을 수상한 꿈은크조팀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