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대구광역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우리가 만드는 송년의 날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8-12-21 15:29:59    조회수 : 463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우리가 만드는 송년의 날 


대구광역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는 지난 14일 ‘우리가 만드는 송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송년의 날은 올 한해 학습생들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그동안 도와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행사였다. 이들은 이번 행사 준비를 하면서 더욱 자신감을 가졌고 센터의 슬로건과 같이 ‘사랑으로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총장, 이근용 대외협력 부총장, 이용세 교학 부총장, 이태연 장애인부모회 명예회장, 나호열 대구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대구광역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는 대구광역시로부터 위탁 받아 우리 대학 대명동 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시에 거주하는 성인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을 담당하는 전문적인 기관이다. 

 

행사는 모두 1·2부로 나뉘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1부에서는 학습생들과 담당 선생님들이 함께 만든 센터 소개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했다. 학습생 대표의 개회사와 내빈 축사도 했다. 이어서 김도현 학생 외 2명은 시낭송을 했고, 우리 대학 K-PACE센터 학생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흥겨운 공연이 끝난 후 참석자들은 학습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 전시회를 관람하고 뷔페로 오찬도 즐겼다.

 

2부 행사에서는 더욱 신나는 공연이 이어졌다. 학습생들은 방송댄스와 합창 실력을 뽐냈고, 우리 대학 풍물동아리에서는 <우리마당> 축하공연도 했다. 끝으로는 상품과 상장 수여식을 했다. 많은 학습생들이 개근상, 단정상, 바름상, 협동상, 건강상, 반장상을 받아 함께 온 보호자들은 자랑스러워했다. ‘학습생이 부모님에게 전하는 메시지’라는 주제로 만든 영상 시청과 함께 2018학년도 활동 보고회와 폐회사로 모든 송년 행사는 마쳤다.   

 

이번 행사에서 활발한 역할을 했던 학습생 대표 김유림 학생은 “센터의 발전을 위해 늘 뒤에서 힘써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생님들 그리고 친구들과 행사를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너무나도 즐겁고 행복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화수 센터장은 행사를 마치며 “한땀 한땀 수를 놓은 헝겊 또는 씨실과 날실로 짜인 스웨터처럼 아름답고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학습생들이 걸어온 한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의 날 행사가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동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각자 잘 할 수 있는 것, 오롯이 사랑이 담겨있는 노래와 댄스, 시낭송까지 빛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발달장애인 여러분들에게도 뜻깊은 날이 되었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 대구광역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daeguedu.or.kr/

 

※ 사진설명
   학습생들의 시낭송, 축하공연, 전시회 등으로 이루어진 송년의 날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