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중국어중국학과 이승일 교수]취업실적 우수 산학협력교원 인센티브 수여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8-12-20 10:36:07    조회수 : 417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취업실적 우수 산학협력교원 인센티브 수여

 

우리 대학 산학협력교원인 중국어중국학과 이승일 교수가 지난 17일 취업실적 우수 인센티브를 수여받았다. 이번 인센티브는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 학생들을 취업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산학협력교원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주자는 의미로 진로취업본부가 올해 최초로 시행하였다. 진로취업본부에서는 산학협력교원에게 취업프로그램 운영 및 취업연계 활동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독려하고 있다.
  
이승일 교수는 전 근무지인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 및 중국상해지점, 홍콩법인 등 약 30년간의 산업체 경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HTM, 베스트윈, 피엔씨텍 등 삼성반도체 협력사를 비롯하여 시그네틱스, 나노스 등 반도체기업의 취업수요를 발굴하고 취업준비반을 운영했다. 145명 학생들에게 직무·면접교육을 실시해 총 122명을 취업시켰다. 이와 함께 HTM과 피엔씨텍이 IPP일학습병행제사업에 참여하도록 연계하였으며, 그 결과 16명의 학생들이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 후 취업했다. 

 

또한 2014학년도부터 현재까지 홍콩한인상공회, 일본 페닌슐라 호텔 등과의 연계를 통하여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100 명의 학생들이 해외인턴 경험을 쌓거나 취업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현재까지 이승일 교수의 취업실적은 우리 대학 전체 취업률의 약 3%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향후에도 SK하이닉스 등 신규 기업으로의 취업연계 확대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취업준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일 교수는 “제가 추진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대경권을 넘어서 일자리가 많은 수도권지역으로 확대시키는 것과 융·복합 교육을 통해 인문·사회계열 학과 학생들을 엔지니어로 양성시켜 취업으로 성공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결국 사람인 것 같아요. 기업에서 인연을 맺은 사람들에게 우리 학생들을 추천하고 취업의 결실까지 맺을 수 있었습니다. 기업 관계자들이 취업에 성공한 우리 학생들이 직무를 잘 수행한다고 칭찬이 자자하여 참 고맙고, 지도와 상담을 통하여 취업경쟁력이 갖춰지는 학생들을 볼 때 저 스스로도 보람이 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진로취업본부 홈페이지
   https://job.daegu.ac.kr

 

※ 사진설명
   1. 인센티브 수여를 받는 이승일 교수 
   2. 진로취업본부 부서원들과 함께 단체 촬영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