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금융보험학과 보금자리]손해사정사 1차 시험 13명 합격!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8-11-05 14:02:49    조회수 : 433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손해사정사 1차 시험 13명 합격!

 

우리 학생들은 보험 관련 직종 취업을 위해 다양한 스터디와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자격증 준비를 한다. 그 중에서도 금융감독원의 손해사정사 등 보험관련 자격증을 집중적으로 대비하는 학술 동아리인 ‘보금자리’가 돋보인다. 보금자리는 주로 금융보험학을 전공하는 3·4학년 위주의 재학생들로 구성된 스터디 그룹이다. 지난 손해사정사 1차 시험에서는 17명이 응시하여 13명이 합격한 성과를 이루었다. 

 

현대인은 고도로 발전된 과학기술 속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주위에서는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다. 교통, 화재, 의료사고 등 그 종류도 천차만별이다. 이러한 사고에 대비하게 위해 보험에 가입하는데 그 중심에는 보험사고의 손해액을 평가하고 보상하는 역할을 하는 ‘손해사정사(Claim Adjuster)’가 있는 것이다. 보금자리 동아리원들은 자격증 정보와 공유는 물론 전국 대학 보험관련학과 연합 학술회에 참여하고, 1년에 2회 M.T.를 통해 회원 간의 팀워크도 다진다.

 

우리 DU인들도 보금자리 동아리를 통해서 손해사정사 등 보험관련 자격증에 도전하면 좋겠다. 보금자리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기 위해 보금자리 회장을 맡고 있는 김성준 학생을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보금자리 소개와 함께 활동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보금자리는 손해사정사를 비롯하여 보험관련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가진 학술동아리입니다. 저희가 하는 주요활동에는 자격증 시험을 대비한 스터디와 대외활동이 있습니다. 4·8월에 각각 시행하는 손해사정사 1차, 2차 시험에 대비하여 3~4개월 전부터 집중적으로 스터디 활동을 합니다. 손해사정사 뿐만 아니라 보험심사역, 생명보험 언더라이터 등 시험을 대비해서도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대외활동으로는 전국 대학 보험관련학과 연합 학술회에 매년 참가하고 있습니다. 한국보험신문에서 주최하는 보험아이디어 콘테스트, DB손해보험 아이디어 공모전 등에도 팀을 구성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Q. 회장 학생도 2017학년도에 손해사정사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합격을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손해사정사 시험은 1차 객관식, 2차 사례 논술형으로 진행되는데 특히 2차 시험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저의 경우 신체 손해사정사 2차 시험이 4개 과목으로 분량이 너무 많아서 2016년에 2차 공부를 먼저 시작했어요. 그리고 2017년 1월부터 1차 시험 준비를 하고 다시 2차 시험 준비를 하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손해사정사 자격증을 꼭 취득하겠다는 절실함을 가지고 학업계획도 세우면서 하루하루 꾸준히 수행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Q. 앞으로 보금자리의 활동 계획은 무엇인가요?
최근 동서대학교에서 열린 제 21회 전국 대학 보험관련학과 연합 학술회에 참여했습니다. 동아리원들 모두 노력한 결과 한국보험학회장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앞으로도 연합 학술회 등 타 대학 학생들과 보험 자격증 정보를 공유하고 학술적 교류도 나눌 수 있는 행사에 자주 참여할 계획입니다. 하반기에는 MT를 통해 친목도모를 하고 현재 보험업계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들과 만남의 자리를 통해서도 취업전략에 대한 조언을 얻을 생각입니다.  

 

Q. 재학생들을 위해 마지막 한 말씀 해주세요.
일반적으로 보험회사에 취업하고 싶다고 하면 주위에서는 보험은 무조건 영업이라고 생각하고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사에서는 영업 외에도 손해사정, 보험청약심사, 보험계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보금자리는 물론 보험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 대해 좀 더 긍정적인 이미지로 봐 주셨으면 합니다.

 

※ 대구대학교 금융보험학과 홈페이지
   https://bogum.daegu.ac.kr/

 

※ 사진설명
   1. 금융보험학과 김성준 학생 
   2. 보금자리 학술동아리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