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실무경험 UP! 국내현장실습 프로그램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8-10-25 14:21:33    조회수 : 615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실무경험 UP! 국내현장실습 프로그램

 

우리 대학에서는 재학생들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중에서도 학교와 기업(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산업현장에서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학점도 부여하면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국내현장실습 프로그램이 돋보인다. 학기제인 장기현장실습과 계절제인 단기현장실습으로 구분되며 실습참가학생에게는 학생실습보험 가입과 함께 지원금도 지급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는 지난 11일‘2018 대학생 현장실습 수기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수기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생생한 현장실습 과정에서 체득한 경험을 확산‧공유하여 실제적인 취업과 진로선택에 있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이다. 지난 7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공모한 결과 대구·경북권역 14개 대학교로부터 총 120편의 수기가 접수되었다. 

 

수기공모전 심사항목에는 크게 목표성, 공감성, 사회성, 유익성 항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현장실습목표 및 계획’, ‘현장실습을 통해 느낀 자기성찰’, ‘현장실습과정에서 배운 조직생활’, ‘진로탐색 및 취업에 대한 각오’ 등이 포함되었다. 

 

시상식 결과 우리 대학 경영학과의 정현아 학생은 <꿈을 꾸게 해준 나의 현장실습>이라는 제목으로 은상의 영예를 안고 상금 20만원도 수여받았다. 대구은행에서 약 20주간 근무했던 정현아 학생은 현장실습을 통해 금융권에서의 취업을 향해 확신과 미래의 목표를 세우고 배워가는 과정을 수기에 잘 담아내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진솔하고 깔끔한 문장력은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현장실습은 상장, 상금 뿐만 아니라 학점도 받을 수 있다. 정현아 학생의 경우 현장실습을 통해 전공학점 12학점과 일반선택 3학점을 받아 총 15학점을 취득하였다. 
 
우리 DU인들도 다양한 기업의 현장실습에 많이 참여해서 수기공모전에 도전하면 좋겠다. 현장실습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정현아 학생을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수기공모전을 지원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경영학을 전공하면서 동아시아 창업경영 수업을 들은 적이 있어요. 그때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 방문할 기회가 있었고 수기공모전에 대한 안내를 받았어요.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수기 공모전 공지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는데, 저의 경험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지원하려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었어요.

 

  Q. 현장실습 참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학기제 현장실습은 상당히 긴 기간이었지만 그 시간을 투자한 것이 전혀 아깝지 않았어요. 대구은행 장기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전반적인 은행 업무 등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는 시간이 되었기 때문이에요. 사실 진로와 취업에 대해 생각하면 앞이 막막해지고 흐려지기도 합니다. 심적으로도 큰 혼란이 찾아오기 마련인데 마침 그렇게 고민하던 시기에 현장실습이라는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Q. 대구은행에서 약 20주간의 현장실습을 참여했는데, 어떤 점을 느꼈나요? 
       우선 은행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금융 상품에 대해 배웠어요. 자산이 높은 VIP 고객들에게는 더 신경을 써서 차별화된 서비스와 맞춤형 금융 상품을 어떻게 추천하는지에 대해서도 교육을 받고 실습했습니다. 하루하루 근무하면서 오늘은 무엇을 배울지에 대해 기대하고, 또 어떻게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했어요. 동시에 대구은행이라는 조직은 어떠한 인재상의 신규행원을 선호하고 채용하는지에 대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대구은행의 슬로건은 ‘더 가까이 더 큰 혜택’인데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인턴 행원이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으므로 개인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AFPK(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은행텔러, 펀드상담사 등과 같은 금융자격증 취득 준비를 할 생각이에요. 또한 요즘 국내 은행에는 외국인 고객도 많이 방문하므로 외국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어학 공부도 열심히 할 생각이에요. 장기 인턴을 했던 대구은행은 물론 다른 금융권에도 계속 지원해서 꼭 취업에 성공하고 싶습니다! 

 

※ 대구대학교 현장실습 안내 홈페이지
   http://lincplus.daegu.ac.kr/contents/999999999999/706.do

 

※ 사진설명
   1. 수기공모전 시상식 및 정현아 학생
   2. 은상 상장 및 상금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