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새롭게 단장한 통학버스 시스템…꼭 알아야 할 5가지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8-09-28 20:01:41    조회수 : 1087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새롭게 단장한 통학버스 시스템…꼭 알아야 할 5가지

 

10월 1일부터 우리 대학교는 새로운 통학버스 시스템을 선보입니다. 이용 학생들의 편의성 증대가 이번 개편의 주된 목적입니다. 이에, 변화된 통학버스 시스템의 혜택을 제대로 누리기 위한 5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꼭 확인하셔서 보다 편리하게 통학버스를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1. 10월 12일(금)까지 회원 가입한 학생에게는 2만 마일리지 적립

 

통학버스 시스템 시범 운영 기간인 10월 1일(월)부터 12일(금)까지 통학버스 이용 신청(회원가입)을 하는 학생들에게 2만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 기간 내 가입하면 20회 무료 탑승의 기회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번 통학버스 시스템에서도 1호선 안심역과 2호선 임당역을 오가는 지하철 연계 노선과 경북학숙, 마을버스 노선은 예전처럼 무료로 운행됩니다. 다만, 대구 시내 원거리 노선의 경우에 한 해 통학버스 노선 증대 및 안정적 운행을 위해 마일리지 충전 및 차감 방식으로 운행됩니다. 회원 가입으로 약 한 달간 무료 이용을 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 좌석 예약은 탑승 전날 오전 7시50분부터 가능

 

이번 좌석 예약시스템 도입으로 대구시내노선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은 더 이상 등·하교 시 줄서기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따라서 앞줄에 서기 위해 실제 탑승 시간보다 더 일찍 나와야 한다거나 새치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과 실랑이를 하는 풍경도 사라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학생들은 탑승 전날 오전 7시 50분부터 자신의 등·하교 스케줄에 따라 좌석 예약시스템을 통해 통학버스를 예약 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학생들은 자신이 타고자 하는 통학버스 노선과 좌석까지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학버스 이용 편의성 면에서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누적된 통학버스 이용 데이터는 통학버스 노선의 확대 및 합리적 조정을 위한 기본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한 가지 더 알아야 할 점은, 학생들의 무분별한 예약을 방지하기 위해 하루에 2번만 예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한 학생이 여러 시간대의 통학버스를 한꺼번에 예약해 놓고 실제로 탑승한 통학버스 외에 다른 시간대의 예약을 취소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예약 취소는 차량 출발시간 30분전까지 100% 환불

 

학생들이 불가피한 사유로 통학버스 예약을 취소할 경우, 차량 출발시간 30분전까지 해야 100%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시간의 경과에 따라 환불되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차량 출발시간 30분전부터 출발시간 전까지 예약 취소를 하면 이용금액의 20%를 차감한 후 환불되며, 차량 출발시간 이후 1시간 이내 취소 시 이용금액의 50%가 차감된 금액이 환불됩니다. 차량 출발 후 1시간 이내 취소가 3회 이상 누적되면 7일간 예약이 불가능해지니(7일 후 자동해제) 꼭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차량이 출발한 후 1시간이 경과되면 예약 취소를 하더라도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통학버스를 예약하고 미탑승한 학생에게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이는 해당 좌석을 이용하고자 하는 다른 학생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자신의 이용 권리가 중요하듯이 다른 학생들의 이용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차원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포인트 충전은 학생지원부 또는 가상계좌를 이용

 

대구시내 원거리에서 통학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시스템을 통해 미리 포인트를 충전해 놓아야 합니다(지하철역과 연계된 노선은 기존의 학생증 태깅 방식의 무료 이용 유지)

 

포인트 충전 방식은 크게 2가지입니다. 학생지원부에 가서 충전하는 방식과 좌석예약제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가상계좌에 입금해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먼저, 학생지원부를 방문해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학생들은 우리대학 통학버스 계좌(207-12-004455 예금주 대구대학교 통학버스)로 충전 금액을 이체한 후 이체 영수증을 갖고 학생지원부(웅지관 맞은편 진로취업관 3층 2301호)를 방문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충전에 별도의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론, 시스템 가상계좌를 통해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시스템에서 충전할 때마다 생성되는 본인의 가상계좌에 충전하고 싶은 만큼 입금하여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단, 이 방식은 1회 충전 시 330원의 수수료가 별도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50,000원을 충전하고 싶다면, 50,330원을 입금해야 충전이 완료됩니다. 이 수수료는 학교 수입이 아니라 이 시스템을 개발한 외부 업체의 수익에 해당합니다. 학생지원부를 방문하면 수수료 부담 없이 충전할 수 있다는 것 꼭 잊지 마세요.

 

5. 좌석예약 시스템에서 학생증 등록은 필수

 

좌석예약 시스템에 회원가입을 하고 들어가면 꼭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좌석예약 시스템에 자신의 학생증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학생증을 등록하기 위해 예전처럼 학생지원부를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학생증에 기재된 일련번호 10자리 입력과 학생증 태깅을 통해 직접 등록이 가능합니다(등록방법 붙임파일 참조). 기존에 쓰던 모바일 학생증 승차처리(QR코드)는 새 시스템 도입과 함께 폐지될 예정입니다.

 

또한, 10월 1일(월)부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대구대학교 통학버스’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IOS(애플) 사용자는 어플을 통한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통학버스 좌석예약 사이트(http://daegu.unibus.kr)를 즐겨찾기 해 놓으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 드린 5가지 사항 외에 좌석 예약시스템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아래 첨부된 파일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캡처 화면과 함께 설명이 덧붙여 있어 학생 여러분들이 이해하시는데 좀 더 좋을 것 같네요. 꼭 한번 읽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와 함께 새롭게 도입되는 통학버스 시스템에 대한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붙임자료

01. 통학보스 이용 안내 이미지

02. 통학버스 이용안내 매뉴얼 1부. 끝.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