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UP! 스킬~UP! OA실무능력 향상과정 참가자 모집
-부제 : 회사에서 통하는 업무 엑셀(파워포인트) -
1. 교육운영목적
가. 취업에 필수요소라 할 수 있는 OA실무능력 향상과정을 2회 실시한 결과, 다른 과목에 비해 ’엑셀‘ 및 ’파워포인트‘ 과목에 대한 성취도가 상대적으로 저조하였음
(평균 자격취득률 84% / 한글 87%, 파워포인트 85%, 엑셀 80% 취득)
나. 동계방학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다소 접할 기회가 드물고 어렵게 느끼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과목에 대하여 집중 교육을 실시하여 OA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함
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 교육과정을 비대면 실시간 교육으로 실시하여 교육수강을 위한 공간 시간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
2. 교육특징
가. 엑셀(파워포인트)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엑셀(파워포인트) 입문 과정으로 진행
나. 엑셀(파워포인트) 왕초보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과정
다. 현장 밀착형 실습 예제를 활용하여 학습진행하므로 실무에 바로 활용이 가능함
라. 최신버전 신규기능들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작업속도향상과 트렌드에 맞는 자료 작성 가능
바. Zoom을 활용한 비대면 라이브 강의로 진행하여 양방향 소통하는 눈높이 강의가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피드백 제공
3. 참가신청
가. 모집인원: 회차별 각 30명 (중복지원 가능함)
나. 신청기간: 선착순모집
다. 최종 교육대상자에게는 교육시작일 이전 금요일 14:00에 개인휴대26전화로 SMS통지함
라. 신청방법: 1단계 및 2단계까지 완료하여야 함
★ 1단계: 대구대학교 올인케어=취업지원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 https://job.daegu.ac.kr -> 역량개발 메뉴 -> 역량개발 프로그램 -> 해당 공지글 클릭 -> 우측하단 신청하기 클릭완료 )
★ 2단계: 신청하는 메뉴에서 비고란에 사전에 교재를 수령할 수 있는 주소를 입력 후 저장
마. 교육비, 교재비: 학교에서 전액 지원
4. 교육과목 및 일시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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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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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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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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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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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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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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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 26.(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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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13:00
(1일 3시간,
총 9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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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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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 27.(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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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 27.(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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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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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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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 26.(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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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17:00
(1일 3시간,
총 9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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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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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 27.(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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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 27.(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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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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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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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2.(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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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13:00
(1일 3시간,
총 9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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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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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3.(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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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4.(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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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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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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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2.(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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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17:00
(1일 3시간,
총 9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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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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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3.(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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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4.(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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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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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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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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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13:00
(1일 3시간,
총 9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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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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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9.(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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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10.(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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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교육세부내용
교육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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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별 세부교육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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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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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p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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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을 다루는데 필요한 기본 기능 익히기
?문서 작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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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셀 화면 구성 익히기
? 기본데이터 입력하기
? 문서 저장하기
? 셀범위지정하기
? 유효성 검사 익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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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p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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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을 좀 더 깊이 있게 다루는데 필요한 기능 익히기
?문서 편집 및 인쇄
?수식 작성 및 함수
?챠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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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서식 및 표 디자인
? 표시 형식
? 조건부서식
? 페이지 미리보기
? 상대참조/절대참조/혼합참조
? 업무에 필요한 기본 함수 익히기
? 업무에 필요한 심화 함수 익히기
? 차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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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p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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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실전 문서 만들기
?데이터 베이스 관리/분석 및 자동화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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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석 및 자동화하기
? 텍스트 나누기
? 중복데이터 삭제하기
? 정렬하기
? 필터
? 부분합
? 피벗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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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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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p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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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을 다루는데 필요한 기본 기능 익히기
? 필수옵션설정, 텍스트 활용, 깔끔한 작성을 위한 필수 기능, 도형 기초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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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프로젠테이션만들기
? 파워포인트의 필수 옵션 설정하기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하기
? 텍스트 입력 후 스타일 적용 활용하기
? 도형의 기초 및 활용하기
?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배경서식 만들기
? 깔끔한 작성을 위한 필수 기능 학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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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p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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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을 좀 더 깊이 있게 다루는데 필요한 기능 익히기
? 이미지 편집과 활용, 가독성 높은 표, 차트 작성, 애니메이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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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레젠테이션의 내용 작성 및 서식 지정하기
? 여러가지 도형 활용하기¡프레젠테이션 시각화 및 서식 지정하기
? 사진 및 이미지 편집과 활용하기
? SmartArt 그래픽 활용하기
? 표및 차트 작성및 디자인하기
? 멀티미디어 삽입하고 서식 지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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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p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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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실전 문서 만들기
? 실전 실무 보고서/ 발표 자료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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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정리 및 정리하기
? 프레젠테이션 발표 준비 및 발표하기
? 개체 애니메이션 적용 및 활용하기
? 슬라이드의 화면 전환 효과 적용하기
? 실전 실무 보고서 작성하기
? 실전 발표 자료 작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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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문의: 053-850-5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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