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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내행사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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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에서 통하는 업무 엑셀 및 파워포인트 특강 참가자 모집 안내
작성자 : 김봉심 작성일 : 2021-01-15 14:49:41    조회수 : 3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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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UP! 스킬~UP! OA실무능력 향상과정 참가자 모집

 

-부제 : 회사에서 하는 업무 엑셀(파워포인트) -

 

 

1. 교육운영목적

취업에 필수요소라 할 수 있는 OA실무능력 향상과정을 2회 실시한 결과다른 과목에 비해 엑셀‘ 및 파워포인트‘ 과목에 대한 성취도가 상대적으로 저조하였음

(평균 자격취득률 84% / 한글 87%, 파워포인트 85%, 엑셀 80% 취득)

동계방학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다소 접할 기회가 드물고 어렵게 느끼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과목에 대하여 집중 교육을 실시하여 OA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함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 교육과정을 비대면 실시간 교육으로 실시하여 교육수강을 위한 공간 시간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

 

2. 교육특징

엑셀(파워포인트)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엑셀(파워포인트입문 과정으로 진행

엑셀(파워포인트왕초보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과정

현장 밀착형 실습 예제를 활용하여 학습진행하므로 실무에 바로 활용이 가능함

최신버전 신규기능들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작업속도향상과 트렌드에 맞는 자료 작성 가능

. Zoom을 활용한 비대면 라이브 강의로 진행하여 양방향 소통하는 눈높이 강의가 가능하고실시간으로 피드백 제공

 

 

3. 참가신청

모집인원회차별 각 30명 (중복지원 가능함)

신청기간선착순모집

최종 교육대상자에게는 교육시작일 이전 금요일 14:00에 개인휴대26전화로 SMS통지함

신청방법: 1단계 및 2단계까지 완료하여야 함

★ 1단계대구대학교 올인케어=취업지원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 https://job.daegu.ac.kr -> 역량개발 메뉴 -> 역량개발 프로그램 -> 해당 공지글 클릭 -> 우측하단 신청하기 클릭완료 )

★ 2단계신청하는 메뉴에서 비고란에 사전에 교재를 수령할 수 있는 주소를 입력 후 저장

 

 

교육비교재비학교에서 전액 지원

 

 

4. 교육과목 및 일시

구분

교육과목

일자(요일)

시간

교육방법

1

EXCEL

2021. 1. 26.()

10:00~13:00

(1일 3시간,

총 9시간)

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2021. 1. 27.()

2021. 1. 27.()

2

파워포인트

2021. 1. 26.()

14:00~17:00

(1일 3시간,

총 9시간)

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2021. 1. 27.()

2021. 1. 27.()

3

EXCEL

2021. 2. 2.()

10:00~13:00

(1일 3시간,

총 9시간)

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2021. 2. 3.()

2021. 2. 4.()

4

파워포인트

2021. 2. 2.()

14:00~17:00

(1일 3시간,

총 9시간)

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2021. 2. 3.()

2021. 2. 4.()

5

EXCEL

2021. 2. 8.()

10:00~13:00

(1일 3시간,

총 9시간)

Zoom 활용

 

교육하루 전

LMS비정규과목 생성확인할 것

2021. 2. 9.()

2021. 2. 10.()

 

 

5. 교육세부내용

 

교육과목

일자별 세부교육내용

엑셀

Setp 1.

프로그램을 다루는데 필요한 기본 기능 익히기

문서 작성하기

? 엑셀 화면 구성 익히기

? 기본데이터 입력하기

? 문서 저장하기

? 셀범위지정하기

? 유효성 검사 익히기

Setp 2.

프로그램을 좀 더 깊이 있게 다루는데 필요한 기능 익히기

문서 편집 및 인쇄

수식 작성 및 함수

챠트 만들기

? 표서식 및 표 디자인

? 표시 형식

? 조건부서식

? 페이지 미리보기

? 상대참조/절대참조/혼합참조

? 업무에 필요한 기본 함수 익히기

? 업무에 필요한 심화 함수 익히기

? 차트 만들기

Setp 3.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실전 문서 만들기

데이터 베이스 관리/분석 및 자동화 하기

? 분석 및 자동화하기

? 텍스트 나누기

? 중복데이터 삭제하기

? 정렬하기

? 필터

? 부분합

? 피벗테이블

파워포인트

Setp 1.

프로그램을 다루는데 필요한 기본 기능 익히기

? 필수옵션설정텍스트 활용깔끔한 작성을 위한 필수 기능도형 기초 활용

? 기본 프로젠테이션만들기

? 파워포인트의 필수 옵션 설정하기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하기

? 텍스트 입력 후 스타일 적용 활용하기

? 도형의 기초 및 활용하기

?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배경서식 만들기

? 깔끔한 작성을 위한 필수 기능 학습하기

Setp 2.

프로그램을 좀 더 깊이 있게 다루는데 필요한 기능 익히기

? 이미지 편집과 활용가독성 높은 표차트 작성애니메이션 활용

? 프레젠테이션의 내용 작성 및 서식 지정하기

? 여러가지 도형 활용하기¡프레젠테이션 시각화 및 서식 지정하기

? 사진 및 이미지 편집과 활용하기

? SmartArt 그래픽 활용하기

? 표및 차트 작성및 디자인하기

? 멀티미디어 삽입하고 서식 지정하기

Setp 3.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실전 문서 만들기

? 실전 실무 보고서발표 자료 작성

?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정리 및 정리하기

? 프레젠테이션 발표 준비 및 발표하기

? 개체 애니메이션 적용 및 활용하기

? 슬라이드의 화면 전환 효과 적용하기

? 실전 실무 보고서 작성하기

? 실전 발표 자료 작성하기

 

 

6. 문의: 053-850-5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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