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학사공지

학사공지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2021학년도 DU지식나눔 플러스 프로그램 운영자 모집
작성자 : 김두원 작성일 : 2021-04-15 13:33:44    조회수 : 152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1. 운영목적

. 대학 구성원들의 축적된 지식 및 재능을 재학생들과 나눔으로써 만인복지의 건학이념을 대학 내에서 구현하고자 함

. 개인의 차이를 존중하고, 각자가 가진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함

. 후원금 기부 등의 1회성 기부에서 한 단계 나아가 각자의 전문성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기부 모델을 정착시키고자 함.

 

2. 운영기간: 2021년 5~ 12

 

3. 프로그램개요

. 신청 및 참여대상

  1) 운영자: 대학 구성원(재학생, 교수, 직원 등)

   * 제외대상: 8학기 초과자, 휴학생, 대학원생, 조기취업자, 산업체 위탁생, 시간제 등록생, 평생교육시설 등록생

  2) 참여대상: 2021학년도 1학기 현재 재학생

. 프로그램 내용: 구성원 대상 각종 재능 기부 프로그램 운영

예시: 평생교육 프로그램 또는 외부문화센터 등에서 실시중인 프로그램과 같은 각종 강좌 (OA실무, 요가에어로빅태권도 등 스포츠레저 활동, 악기연주, 심리상담, 십자수꽃꽂이 등 취미활동 등)

제외대상: 직접적인 선교 목적의 프로그램, 학술대회 성격의 프로그램, 이미 교비를 지원받고 있는 프로그램 등이며 심사과정에서 주제가 모호하거나 취지에 맞지 않는 경우 제외 가능

. 프로그램 활동 횟수: 사업기간 내 최소 8이상 활동 권장

. 지원내용: 프로그램 운영 장소 협조 및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실 경비 지원(최대 30만원 이내)

. 프로그램 선정관련 세부 내용

1) 선정 규모 : 3개 프로그램 선정 예정(예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신청 자격 및 방법

신 청 자 격

신 청 방 법

- 대학 구성원(교수, 재학생) 개인 또는 단체 ex) 학과 또는 동아리 등 제한 없음

- 첨부파일 작성 후 신청서를 E-mail(volunteer@daegu.ac.kr)로 발송

- 신청기간: 2021. 4. 19.() ~ 5. 2.()

- 제출서류: 붙임 신청서 1.(필요시 추가 증빙자료 제출 가능)

3) 프로그램 운영: 최소 1명 이상의 운영자(최대 5명 이내로 구성)

4) 심사방법: 서류심사

) 프로그램의 종류, 활용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

) 심사기준: 프로그램의 필요성, 학생선호도, 지속가능성, 내용의 구체성, 프로그램 참여대상 확보 가능성 등

. 최종결과보고서 발표

최종평가: 자율적으로 작성(PPT) (잔여예산 규모에 따라 실시 여부 결정)

· 발표된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정성적 평가

· 평가위원의 점수를 수합하여 평균점수를 적용(소수점 셋째자리 반올림)

· 최종평가를 실시할 경우 우수 프로그램 운영자 및 단체에게 포상

 

4. 추진일정

일정

내용

비고

4. 19.(). ~ 5. 2.()

모집 공고 및 서류접수

홈페이지 및 게시판

5. 3.(). ~ 5. 7.(금)

선발 심사

서류 심사

5. 10.()

선발팀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 실시

개별 통지

5. 11.(). ~ 5. 23.()

지식나눔 프로그램 공개 및 참가자 모집

홈페이지 및 게시판

5. 24.(). ~ 12. 17.()

지식나눔 플러스 활동 실시

 

12. 20.() ~ 23.()

최종 운영 결과 제출

 

20211월 예정

최종평가 (잔여예산 발생시 실시)

PPT 발표

 

 

5. 예산: 900,000(프로그램 운영비 기타학생경비, 교육부 대학혁신사업 예산)

 

6. 기대효과

. 나눔과 헌신, 봉사정신을 겸비한 DU volunteer 인재 양성

. 프로그램 개발, 준비, 진행 과정을 통해 협동심 고취 및 인성함양

. 재능기부를 통한 지식 공유 및 학생 역량 강화

. 대학 구성원들의 사회적 공헌 기회 확대 및 자기 발전에 기여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