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대학혁신사업추진단] 대학혁신지원사업 워크숍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7-18 11:46:33    조회수 : 504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학혁신지원사업 워크숍개최

 

우리 대학 대학혁신사업추진단(단장 김정완)이 지난 2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2019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교육부가 기존의 일반 재정지원사업 즉 ACE+(자율역량강화), CK(특성화), PRIME(산업연계), CORE(인문역량) 등을 모두 통합하여 재정을 확충하고 대학의 기본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우리 대학은 올해부터 3년간 연간 56.64억원씩 총 170억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사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성과지표 달성 및 프로그램 운영 방안 등에 대한 안내를 위해 실시되었다. 사업추진실무위원들을 비롯하여 사업추진부서 부(팀)장, 실무자 등 약 70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선 김정완 단장은 참석자들의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개괄적 이해를 돕는 설명으로 오프닝을 열었다. 학생 성공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하여 교육, 연구, 산학협력, 기타 영역에 대하여 7대 혁신 프로그램, 3대 사업관리 체계, 4대 자율성과지표를 수립했음을 강조했다. 

 

이어서 김종구 대학혁신사업추진팀장은 본 사업을 실질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매뉴얼을 소개했다. 프로그램별 예산과 국고를 집행하는데 필요한 요령 및 유의사항도 안내했다. 취업지원부를 비롯한 총 16개 부서에서는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을 수립하였는데 국고 사업인 만큼 사업비 집행 지침을 정확하게 따르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다음으로 IR센터 송영명 교수는 HEART 핵심역량 및 자율성과지표의 이해와 달성 방안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DU-HEART 핵심 역량이란 우리 대학의 5대 핵심역량인 봉사, 자율, 창의, 소통, 협업의 역량을 의미하며, HEART 핵심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의 역량 지수를 자율성과지표로 선정하였다. 또한 수업혁신지수, DU-혁신선도학과 HEART 인재인증 향상도, 연구역량강화지수를 자율성과지표로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지산파트너즈의 김효건 이사는 프로그램별 성과관리와 환류 방안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기관평가인증 등 각종 평가에 대비한 전략을 설명하면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평가영역은 환류체계임을 강조했다.

 

김정완 단장은 “우리 대학은 이번 사업을 통해 HEART 핵심역량 관리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대학의 특성과 지역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혁신선도학과를 집중 육성할 것입니다. 수업방식의 혁신과 다양화를 통해 학생들의 대학생활과 취업 성공을 위한 방안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이 사업 홍보는 물론 혁신목표와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
   1. (메인) 대학혁신지원사업 워크숍 참가자
   2. (상단) 사업 매뉴얼 설명 세션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