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패션디자인학과] 창업 인큐베이터 프로젝트 따내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5-14 14:03:27    조회수 : 532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창업 인큐베이터 프로젝트 따내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 임지아) 재학생들로 구성된 5개 팀이 한국패션산업 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창업 인큐베이터 프로젝트 사업에 합격했다.

 

창업 인큐베이터 프로젝트 사업은 대구ㆍ경북 지역의 모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창업교육을 시행하는 창업 지원 사업이다. 총 5,000만원의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해주어 학과 대상으로는 상당히 규모가 큰 사업이기도 하다.

 

패션디자인학과 3학년생들은 6개 팀을 구성하여 도전하였으나 마지막 관문인 PT 발표에서 1개 팀은 아쉽게 탈락하고 최종적으로 Atei 등 5개 팀이 합격하였다. 본 공모전을 위해 팀원들은 패션브랜드 런칭 수업의 일환으로 시작하여 실무적인 디자이너 마인드로 창업계획서를 직접 계획하고 발표했다.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디자인 개발, 원가계산, 판매, 마케팅까지 패션디자인 실무 전반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참가한 예비 패션 디자이너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과 선후배 학생들에게도 귀감이 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학생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준비한 패션디자인학과 김소현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처음 개설한 3학년 수업인 ‘패션브랜드런칭’교과목 수업과 연계하여 진행했습니다. 우리 학과의 송지은·한현재 교수님의 지도 아래 학생들의 창작 작품을 강의실을 넘어 실무와 맞닿아 있는 연결점으로 이끌어 냈고, 실무중심 패션디자인수업의 출발점으로 매우 큰 성과를 이루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종 선정된 10개 팀 중 5개 팀이 우리 대학에서 선발됨에 따라 후속적으로는 과 후배들과 타대학 학생들에게도 좋은 선례와 동기부여를 줄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학생들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졸업 후 실제로 창업을 하거나 패션디자이너로 취업을 할 경우에도 좀 더 원활하고 노련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홈페이지
   https://dfd.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프로젝트 합격자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