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진로취업본부] 취업난? 실무 전문교육으로 돌파!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05-10 13:45:25    조회수 : 375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DU소송실무 강좌 개강식에 참가한 학생들과 강사진이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진로취업본부] 취업난? 실무 전문교육으로 돌파!

 

청년 취업난이 극심한 요즘 실무능력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 진로취업본부에서는 실무 전문교육으로 취업난을 돌파하기 위해 ‘DU소송실무  강좌’를 운영한다. 우리 대학은 2016년 대구지방변호사회와 상호교류 협약을 맺고 법조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세 번째 운영을 맞이하고 있다.

 

교육은 현직 변호사를 초빙하여 노동관계법, 손해배상, 형사변호실무 등 10개의 주제별 소송실무 강좌로 구성된 실무교육과 변호사 사무실 또는 로펌에서 4개월간의 현장실습으로 운영된다. DU인재법학부, 행정대학 및 경상대학 학생 30여명은 5월 9일부터 12월까지 실무교육을 이수하고 IPP형 장기현장실습 과정을 거쳐 취업으로 연계된다.

 

첫 해 실무과정을 이수하고 강동종합법률사무소에 취업한 이수민(공공안전법학전공 ‘18년 졸) 졸업생의 경험담을 들어보자.

 

Q. 참여 동기와 배경은?
전공과 적성에 대해 고민하며 방황하던 중에 ‘나는 전공을 살릴 길이 없는 걸까’ 라는 생각들을 하게 되었고, 그 생각의 끝은 ‘전공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였습니다. 다른 학과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업 선택의 폭이 좁다고 생각할 즈음 ‘DU소송실무 강좌’ 개설 공고를 접하고 취업 때문에 막막하던 저는 무엇이든 해보자는 심정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교육의 주요 내용과 성과는?
건물을 지을 때, 기초공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매주 기초교육을 통해 기본기를 다졌고 일단 기초를 튼튼히 한 뒤 실무 강화 교육을 받게 되니 실무적인 역량이 갖추어 졌고, 실습을 통해 직장에서 동료들과 소통하며 ‘혼자보다 함께’ 업무를 진행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법률사무소에서 송무팀에 배정받아 소송서류 작성과 관련된 업무를 하였고, 다양한 소송 분야 중 가사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회사의 배려로 그 분야에 중점적으로 실무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가사분야에서 소송당사자들의 기초 상담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Q. 이 과정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전공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평소 입버릇처럼 ‘내가 전공을 살려서 일을 해 볼 수 있을까’ 라고 말하며 전공을 살린 일을 할 수 없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전공을 살리고 평소 관심있던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은 ‘DU소송실무 강좌’ 덕분입니다. 실무로 무장한 인재로 거듭난다면 청년 취업난도 돌파할 수 있지 않을까요?

 

※ 대구대학교 진로취업본부 홈페이지
   https://job.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