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수리빅데이터학부 최용호 교수] 대한수학회 학위논문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5-03 08:56:04    조회수 : 1026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한수학회 학위논문상 수상

 

지난 19일 강원대학교에서 열린 대한수학회 봄 연구발표회에서 우리 대학 수리빅데이터학부 수학전공 최용호 교수가 학위논문상을 수상했다. 

 

대한수학회 학위논문상은 국내대학의 수학 박사학위과정에서 우수한 연구 업적을 쌓은 신진연구자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상이다. 2년이 경과하지 않은 탁월한 박사학위 논문을 선정하여 젊은 수학자들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이들이 한국 수학계의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수상 논문명은 “Solving various partial differential equations on non-flat surfaces”이고, 3차원 곡면 위에서 수치적으로 다양한 편미분방정식을 푸는 주제를 다루었다. 총 3개의 편미분방정식(Allen-Cahn·Conservative Allen-Cahn·Lengyel-Epstein 방정식)을 3차원 곡면 위에서 수치적으로 계산하는 연구를 진행한 것이다. 

 

최 교수는 “학위논문상을 주신 대한수학회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항상 열정과 사랑으로 지도해주신 고려대학교 수학과의 김준석 지도교수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새롭게 연구하게 된 곳인 대구대학교에서 더욱 열심히 학생들을 지도하고, 활발히 연구하여 더 좋은 연구 결과를 대한수학회에서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수리빅데이터학부(수학전공) 홈페이지
   https://math.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최용호 교수
  2. (상단) 학위논문상 수상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